路是艰险的 考验是过硬的 心情是舒畅的
시련은 엄혹해도 우리는 웃으며 간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자기 위업의 정당성과 승리의 필연성을 굳게 믿고 언제나 락천적으로 생활하고 투쟁하는 락관주의자만이 그 어떤 간고한 조건에서도 동요와 비관을 모르고 혁명의 한길로 꿋꿋이 걸어나갈수 있습니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 확대회의에 관한 보도에 접하고 온 나라가 들끓고있다.

력사에 그 류례를 찾아볼수 없는 국난을 이겨내며 새로운 승리를 향한 진군보폭을 힘차게 내짚는 우리 인민의 신심은 더욱 백배하다.

무엇이 우리로 하여금 멀고도 험난한 혁명의 길을 변함없이, 꿋꿋이 걸어가게 하는것인가.무슨 힘으로 우리 인민은 혹독한 시련의 난파도속에서도 활기찬 력동의 시대를 자랑스럽게 펼쳐가는것인가.

미래에 대한 확신이다.남들같으면 열백번도 주저앉았을 모진 시련속에서 우리는 앞날에 대한 굳은 믿음으로 승리의 길을 열었고 혁명적랑만의 힘으로 행복의 려명을 마중해나가고있다.

이 나라 방방곡곡 어디를 가보아도 신심과 랑만에 넘친 모습들이 보이고 누구를 만나보아도 밝게 웃는다.

우리 인민의 웃음은 당의 령도따라 자기의 아름다운 리상과 꿈을 실현해가는 강자들의 웃음이다.평온한 날에는 누구나 웃을수 있지만 험준한 사선천리길에서는 오직 강자만이 웃을수 있는것이다.

지난 5월, 우리가 화성지구 1만세대 살림집건설장을 찾았을 때였다.

최대비상방역체계가 가동하는 속에서도 힘찬 투쟁이 벌어지고있는 건설장은 말그대로 격전장이였다.

투쟁과 전진의 함성이 하늘땅을 울리고 붉은 기발들이 불길처럼 나붓기는 화성전역에서 우리는 건설의 동음만을 듣지 않았다.작업의 쉴참에 곳곳마다에서 울려나오는 흥겨운 노래소리도 들었다.불덩이같은 가슴들을 열어제끼며 억척같이 일판을 벌려가던 건설자들의 얼굴에는 랑만의 웃음이 비꼈다.

한마음한뜻이 되고 한덩어리가 되여 혁신의 불바람을 일으켜가는 건설자들을 가리키며 속도전청년돌격대의 한 지휘관은 이렇게 말했다.

《사기충천한 저들의 모습을 보십시오.비관을 모르는 웃음, 난관을 짓부시는 저 웃음의 힘으로 우리는 골조공사도 성과적으로 결속하였습니다.막아서는 시련과 난관이 아무리 준엄하다고 하여도 반드시 우리의 꿈과 리상을 현실로 꽃피우겠습니다.》

자기의 손으로 아름다운 꿈과 리상을 꽃피워가려는 뜨거운 숨결은 광물증산을 위한 투쟁을 벌리면서도 북천을 다스리는 사방야계공사를 힘있게 다그치고있는 검덕의 광부들과 올해에 기어이 풍년낟가리를 높이 쌓을 일념 안고 떨쳐나선 황남의 농업근로자들을 비롯하여 그 누구의 가슴에서나 세차게 높뛰고있다.

승리에 대한 확신에 넘쳐있는 강자의 웃음과 더불어 우리의 꿈과 리상이 현실로 펼쳐지게 될 휘황한 미래가 눈앞에 다가오고있다.

우리 인민의 웃음은 서로 돕고 이끌며 고락을 함께 하는 화목한 대가정의 향기이며 자기보다 남을 먼저 위하는 후더운 심장이 피운 아름다운 꽃이다.

청진시 포항구역 남향1동에는 남달리 웃음이 많은 한 가정이 있다.

군사임무수행중 한다리를 잃은 30대초엽의 지현철동무, 20대꽃나이에 영예군인이 되여 아버지의 등에 업혀 집문턱을 넘어설 당시 그의 얼굴에서 웃음이란 찾아볼수 없었다.밤이면 눈물로 베개잇을 적시군 하던 그가 웃음많은 청년이 되였다.

과연 그 웃음은 어디에 뿌리를 두고있는것인가.

때없이 보약을 들고 찾아오는 구역인민위원회일군들과 동사무소일군들, 별식이 생겨도 집문을 두드리는 이웃들, 수년세월 그의 다리가 되여준 청진의학대학 고려의학부의 일군들과 동무들…

고마운 사람들의 뜨거운 진정은 그에게 희망을 안겨주었고 웃음을 되찾아주었다.그는 소원대로 청진의학대학 고려의학부에 입학하였으며 지난해에는 졸업증을 받아안았다.그날 제일처럼 기뻐하며 축하해주는 사람들에게 그는 자기가 누리는 행복은 고마운 제도, 다심한 스승, 정다운 동무들이 안겨준것이라고 이야기하면서 울며 웃었다고 한다.

현재 그는 대학박사원에 다니고있다.

모두가 한식솔이 되여 기쁨도 아픔도 함께 나누는 속에 꽃펴나는 우리의 웃음을 어찌 개인을 위한 단순한 결과나 순간적인 성공으로 얻게 되는 일시적인 기쁨에 비길수 있으랴.

우리 인민의 웃음은 당과 국가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에 원천을 둔 고귀한 웃음이다.

지난 5월 국가방역사업을 최대비상방역체계로 이행할데 대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결정서가 채택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 정치국회의소식을 TV화면으로 접하고 우리 인민은 얼마나 큰 충격을 받았던가.

결코 앞날에 대한 불안과 절망, 자기자신과 부모처자들의 운명에 대한 우려와 공포가 아니였다.

우리에게는 당과 정부, 인민이 일치단결된 강한 조직력이 있고 장기화된 비상방역투쟁과정에 배양되고 다져진 매 사람들의 높은 정치의식과 고도의 자각성이 있기때문에 부닥치는 돌발사태를 반드시 이겨내고 비상방역사업에서 승리하게 될것이라고 하시며 환하게 웃으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영상은 인민의 가슴마다에 크나큰 신심을 북돋아주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영상을 뵈오니 우리는 반드시 승리할것이라는 확신이 더욱 굳어졌습니다.》

어찌 이것을 모란봉구역 전우동에 살고있는 한 주민의 격정만이라고 하랴.

방방곡곡 그 어디에나 세차게 굽이치는 강렬한 민심과 함께 온 나라에 생기와 활력이 넘쳐나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계시기에 우리 마음 언제나 든든하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나아가는한 우리의 승리는 과학이며 진리이다!

이것이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 간직된 억척불변의 신념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 이것이야말로 그 어떤 예상치 않았던 난관이나 시련속에서도 미래를 락관하게 하고 희열과 웃음을 더해주는것임을 오늘의 하루하루는 우리에게 다시금 깊이 새겨주고있다.

아직은 가야 할 길 험난하고 해야 할 일 아름차지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이끄시는 내 나라는 웃음으로 난관을 헤치고 웃음과 함께 부흥강국의 새시대를 펼쳐간다.

그렇다.시련은 엄혹해도 우리는 웃으며 미래에로 간다!

글 본사기자 신철

사진 주대혁

【새 승리, 새 생활을 창조해가는 사회주의근로자들의 기쁨
각지에서 5.1절을 뜻깊게 기념
당의 령도따라 근로의 정신과 창조적노력으로 부흥강국의 새시대를 펼쳐가는 각지 근로자들이 전세계근로자들의 국제적명절 5.1절을 맞이하였다.

강국의 공민된 자부심을 안고 4월의 경축행사들을 우리 당과 조국력사에 특기할 사변으로 빛내인 긍지와 자랑을 안고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고조를 위한 전인민적진군을 다그쳐나가는 온 나라 근로자들의 애국의 열정과 투쟁기세가 일터와 초소마다에 차넘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대중중심의 우리식 사회주의는 인민대중이 국가와 사회의 주인으로 되고 국가와 사회의 모든것이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는 참다운 사회주의이며 우리 인민의 생명으로, 생활로 깊이 뿌리내린 불패의 사회주의이다.》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증산투쟁, 창조투쟁으로 들끓는 조국땅 그 어디나 로동생활의 진정한 창조자, 사회주의문명의 향유자가 되여 보람찬 삶을 누려가는 근로자들의 기쁨과 랑만이 차넘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영생의 모습으로 계시는 주체의 최고성지 금수산태양궁전으로 그리움의 물결이 끝없이 굽이쳤다.

가장 경건한 마음 안고 광장에 들어선 군중들은 한평생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으시고 이 땅우에 온 세상이 부러워하는 로동계급의 세상을 펼쳐주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대해같은 은덕을 가슴뜨겁게 되새기며 수령님과 장군님의 태양상을 우러러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였다.

만수대언덕을 비롯하여 각지에 모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동상과 태양상을 찾아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꽃바구니와 꽃다발, 꽃송이들을 진정하고 삼가 인사를 올리였다.

그들의 얼굴마다에는 사회주의강국의 만년토대를 굳건히 다져주시고 주체조선의 천만년미래를 펼쳐주신 절세위인들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이 어려있었다.

각지 당, 정권기관 일군들이 근로자들과 함께 5.1절을 뜻깊게 기념하였다.

생산현장들을 찾은 일군들은 당이 제시한 5개년계획수행을 위한 투쟁에서 자력갱생의 선봉투사, 창조의 기수로서의 영예를 빛내이며 혁신적성과를 이룩해가는 로동계급을 고무해주었다.

평양무궤도전차공장, 김책제철련합기업소, 2.8비날론련합기업소, 제남탄광, 강계시 은정남새전문협동농장을 비롯한 각지 공장, 기업소, 협동농장 등에서 다채로운 체육 및 유희오락경기들이 진행되였다.

함흥시근로자들의 관심속에 진행된 승마경기도 명절의 분위기를 한층 돋구었다.

수도의 극장, 야외무대들에 다채로운 공연종목들이 올라 근로자들의 혁명열, 투쟁열을 더해주었다.

모란봉극장에서 국립교향악단의 음악회가 진행되였다.

음악회에는 관현악 《우리의 국기》, 《우리 장군님 제일이야》, 《청산벌에 풍년이 왔네》, 남성독창 《그 정을 따르네》, 관현악 《발걸음》, 《충성의 한길로 가고가리라》를 비롯한 종목들이 련이어 펼쳐졌다.

대대로 위대한 수령을 모신 크나큰 민족적긍지와 자부심, 사회주의사회에서 참다운 삶을 누리고있는 근로자들의 행복한 생활을 관현악의 장중한 울림과 정서적감화력으로 형상한 공연은 관람자들에게 깊은 여운을 주었다.

동평양대극장에서 합창 《우리를 부러워하라》로 시작된 만수대예술단 음악무용종합공연에서 예술인들은 이 땅우에 참다운 근로인민의 세상을 세워주시고 불같은 애국헌신으로 강성번영의 일대 전성기를 펼쳐주신 절세위인들에 대한 다함없는 그리움과 경모심을 격조높이 구가하였다.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백승만을 떨쳐온 자랑스러운 로정을 돌이켜보게 하는 공연을 보며 관람자들은 인민의 꿈과 리상을 앞당겨 실현하기 위한 보람찬 투쟁에서 누려가는 삶의 긍지를 가슴뿌듯이 절감하였다.

국립연극극장에서는 혁명연극 《경축대회》가, 평양교예극장에서는 종합교예공연이 진행되여 명절을 맞는 근로자들에게 희열과 랑만을 안겨주었다.

국립민족예술단, 피바다가극단, 중앙예술경제선전대 등도 평양체육관과 송화거리, 화성지구 1만세대 살림집건설장을 비롯한 시안의 곳곳에서 다채로운 공연무대를 펼치였다.

《전진하는 사회주의》, 《희망넘친 나의 조국아》, 《번영하여라 로동당시대》, 《사회주의 지키세》 등의 노래소리는 년대와 세기를 이어 승리와 영광의 5월을 펼쳐가는 근로자들의 격정을 담아 끝없이 울리였다.

새로 건설되여 첫막을 올린 남포시청년야외극장에서 진행된 공연은 관람자들의 가슴마다에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기치를 필승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떨쳐나설 때 못해낼 일이 없고 우리의 힘으로 능히 문명부강한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울수 있다는 굳은 확신을 안겨주었다.

황해북도, 황해남도, 자강도, 개성시 등에서도 공연무대들이 펼쳐져 명절을 이채롭게 장식하였다.

당의 령도밑에 충성과 애국의 자랑스러운 력사와 전통을 창조하며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해 고귀한 땀을 바쳐가는 근로자들의 아름다운 정신세계를 감명깊게 보여준 공연들은 관람자들의 절찬을 받았다.

승리의 신심과 락관에 넘쳐 5.1절을 뜻깊게 기념한 각지 근로자들은 비상히 앙양된 혁명적기세를 더욱 고조시켜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활기찬 전진과 비약을 일으켜나갈 드높은 열의에 넘쳐있었다.

【조선중앙통신】

어려움, 좌절, 도전에 직면하여 당신이 기꺼이 자신을 믿고 끊임없이 노력한다면, 현재의 삶이 0 부터 시작한다고 해도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강인한 삶을 살고, 태연하게 마주하고, 용감하게 체득하고, 새콤달콤하고 씁쓸하며, 온갖 맛을 잊고, 사라지는 사람과 일을 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가질 수 없는 것, 포기할 줄 아는 것, 만질 수 없는 것, 눈을 숨기는 법을 배우다. 슬픔과 외로움을 버리고 무력감과 무관심에서 벗어나 더 이상 알 수 없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할 필요가 없다. 모든 사람의 성격에는 받아들일 수 없는 부분이 있고 아무리 아름다운 사람도 있다. 그러니 다른 사람을 가혹하게 요구하지 말고 자신을 원망하지 마라. 장미는 가시가 있어야 장미가 된다. 가장 진실하고 가장 아름다운 자신을 하고, 마음에 따라 행동하고, 뒤돌아 보지 말고, 주위를 돌아보지 말고, 다른 사람이 무슨 말을 하는지 상관하지 마라. 당신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단지 당신에 대해 이야기; 너보다 강하고, 남들은 바쁘게 길을 재촉하여, 너를 한 번 더 보지 않을 것이다. 모든 사람의 성격에는 받아들일 수 없는 부분이 있고 아무리 아름다운 사람도 있다. 그러니 다른 사람을 가혹하게 요구하지 말고 자신을 원망하지 마라. 장미는 가시가 있어야 장미가 된다. 인생은 아름다운 붉은빛이 아니어야 봄이라고 할 수 있고, 때로는 수수한 마음도 단아하고 영속적인 향기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느 날, 청풍명월 사이에 얼룩덜룩한 문을 열고, 꽃이 점점 멀어지는 것을 보고, 경험을 가볍게 껴안고 따뜻한 향을 안고, 단순한 자신을 다시 보면, 시간 깊은 곳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조용한 마음은 가장 높은 품질이다. 그것은 경계가 없고, 완전하고, 순수하고, 물들지 않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그것은 집중력, 지각력, 사랑, 그리고 최고의 지혜이다. 견지할 이유를 찾을 수 없다면 다시 시작하는 이유를 찾아라. 생활이 원래 이렇게 간단하다. 우리는 성실하고, 태연하고, 관대하고, 너그럽고, 평상심을 가져야 한다. 어떤 일을 겪었는지, 혹은 얼마나 혼란스러운 길을 걸었는지는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다. 외부인이 보는 것은 결과일 뿐, 공감은 거짓이다. 어떤 일은 자기가 마음속으로 알면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아무도 우리에게 박수를 치지 않을 때, 스스로에게 격려를 해 준다. 아무도 우리를 위해 눈물을 닦지 않을 때, 스스로에게 위로를 준다. 우리가 부끄러워할 때, 우리 자신에게 공간과 자신감을 준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어제의 피로와 무력감을 떨쳐 버리고 어제의 아픔과 눈물을 어루만지며 내일의 참신한 태양을 맞이하고, 화창한 새벽빛으로 나아가다. 자신을 감상하는 법을 배워야 자신을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다. 네가 걸어온 길은 모두 추억의 풍경이 될 것이다. 너의 모든 경험은 너의 재산이 될 것이다. 너의 부담은 너의 선물이 될 것이다. 네가 겪은 고통은 너의 미래의 길을 비출 것이다. 내일이 어떻든 간에, 우리는 결심과 기쁨과 용기를 가지고 직면해야 한다. 만약 너의 생활이 충분히 좋지 않고, 노력이 부족하다면, 힘내서 노력해라, 불평하지 말고, 일어나, 정면으로 따라잡는 것이 바른 길이다. 이미 많은 것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행복하지 않다면, 자신을 늦추고, 마음을 되찾고, 삶으로 돌아가는 것이 행복의 길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合理推測,美國在台情報單位與民進黨當局的合作,當然包含網絡監控這一項,這甚至可能是最近緊密的合作項目,因為“認知作戰”并不僅只用於選舉期間,中美關係生變後,“1
  • 在街上和随和的自拍很有路人照的感觉,但又显得格外的醒目,身穿也保持得非常清纯和活力,虽然目前高圆圆很少作品上映,与赵又廷大婚后,基本是处于一个相夫教女的状态,生
  • 晴天的泰晤士河简直像回到了napoli)我好喜欢这个能刷公交卡的船the burnt city真的很不错,剧情私心觉得比snm有趣,但场地很大沉浸感会差一点,整
  • 一洄的故事从夏天陪伴我们到秋天 虽然真的真的很舍不得 但是还是要给楚楚完结撒花啦 这是我第一次追连载(当然主要也是我自己真的忍不住不看[泪][泪])有时候当然想
  • 有时想调整心态,其实是想躲避,但是那种感觉就如我身后的影子一样,永远都躲不开的;再说无论怎么样,我们都迟早要面对这些,有时我甚至想那种情况早点到来,或许就是另一
  • 很多好评都搞不清楚,写的是海棠里店,但定位定到了凤凰街店这家!不要以为这是海棠里店的重庆鸡公煲!
  • #无期迷途[超话]# 半夜探头.jpg 发现我也有个b服大会员礼包 评论区揪个姐妹送了吧评论就好[哇]我是国际版微博不会设置抽奖链接就明天随便划拉一个姐妹吧 中
  • 这些病容易和心绞痛混淆并不是所有的胸口痛都是心绞痛,但因为对疾病缺乏了解,这也导致不少人在胸口痛后的第一反应是心绞痛。速效救心丸和硝酸甘油作为心绞痛的急救药,是
  • 这肯定是他画的”感觉两万块的王甜心也好,五千块的美院艺术生也好,都是萝卜青菜各有所爱,觉得价格太高可以不买,但是作者没必要引导踩拉。拉踩也是个顶个的, 稍微热门
  • 不过考虑到候选国距离转正仍有漫长的道路,阿尔巴尼亚总理埃迪·拉马认为,“(乌克兰获得)候选身份是件好事”但鉴于阿尔巴尼亚已经等了8年,他建议“乌克兰人不要对快速
  • 虽然不知道该怎么表达,我…」意俊:「大叔,如果你说的是真心的,那就和我谈恋爱吧,拜托,和我谈恋爱吧…」大叔:…嗯。」大叔:「我无法过平凡的日子,我比谁都讨厌我的
  • 9月8日,9:10到浩天公司上班,12:00在公司职工食堂就餐,12:40去逸轩广告,12:50返回浩天公司,16:20去腾格里物流园区,18:00返回公司,1
  • #香草星冰乐jen[超话]#✨金珍妮/Jennie Kim/김제니/ジェニー1996.01.16♑️摩羯座️B型血昵称 饺子/煎妮/nini喜欢的水果喜欢的颜色
  • 当时中考的我都按时守着更新看完的,一度让我动了学法的念头,还记得高二进高三第一次班会,老师让每个人上讲台说说自己的大学目标院校,我还特别有模有样的说自己想要考法
  • 从上周六开始这次情绪失控伤了元气肚子像是被插了一刀好几天都是虚的浑身被抽干了力气上周六情绪失控周四 周五莫名其妙的不正常状态不分时间不分场合的不正常没有想说什么
  • 跟我说一句给我啊 那我有什么办法 我敢说话吗 我一点都不敢 你径直往回走 你没有回一下头 一下都没有 没关系 你也在气头上吧 但是为什么我等到的不是我到了 等到
  • 《新鲜日记》10.1 第五天(没有一次准时发哈哈)图一:和我讲学校的小情侣kisskiss,很尴尬不知道咋回图二:中午睡觉忘记回他的消息,醒来立马回过去,他的
  • 4,ENTP型人格的女生灵活而率直,基本上都很乐观;她们有一种企业家的精神,能够机智地设法应付即将到来的任何事情和任何人。3,好奇心旺盛,大到国家大事,小到某某
  • [偷笑]当你选择了,你就不要总是不断质疑,你要做的是相信比你经验多的专业人士,认真配合去做,才能让效果更好。 今天和医师也聊了很多关于信任的问题,我说常常觉得自
  • 笨人最晚出门的线下 八点半从家里出发[泪]反内卷第一名[泪]站了一整天晒太阳太累太热不再愿[泪]奇然老师太温油的罢阳光开朗大哥哥的感觉狠狠爱住……沈谧仁老师签的